<기업소식-공지> 안전을 향한 새로운 생각, 정도산업 CI 리뉴얼 프로젝트

정도산업은 2015년 ㈜3S 에서 정도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2016년, 정도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정도산업의 새로운 CI가 만들어졌습니다. 정도산업의 새로운 CI는 정도산업의 철학과 사업방향의 진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정도산업의 새로운 CI 어떻게 바뀌었을까?

1994년 창립 이래 한국 대표 가드레일 전문 브랜드로 자리잡은 정도산업은 이제 가드레일을 넘어서 도로환경 전반의 안전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가드레일을 생산하던 단계에서 벗어나 개방형가드레일, 분체도장 가드레일 등의 신기술을 개발하여, 도로와 환경을 위한 맞춤가치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브랜드로 거듭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정도산업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System)를 선보였습니다.

정도산업의 철학과 사업방향의 진화를 반영한 새로운 CI는 시각 요소의 변화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정도산업이라는 브랜드의 가치 재정립부터 시작한, 약 1년에 걸친 장기프로젝트였습니다. CI는 정도산업의 고객과 소통하는데 필요한 언어와 시각적 메시지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정도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도산업은 우선 브랜드 이미지 카테고리를 ‘앞으로 유지, 계승해야할 브랜드 이미지'와 ‘정도산업에 바라는 브랜드 이미지'로 나눈 후, 내.외부 워크숍과 인터뷰, 리서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CI리뉴얼의 밑그림이 될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했습니다.

그결과, 정도산업 브랜드의 철학과 슬로건, 그리고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 정도산업의 철학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 컨셉(Concept) ‘무사고 대한민국’은 새로운 CI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정도산업 슬로건

또, 이러한 컨셉을 바탕으로'무사고(MOOSAGO)’라는 슬로건을 도출해 냈습니다.

기존 정도산업 로고

새로운 정도산업 로고

그리고 정도산업의 커뮤니케이션 매체 모든곳에 쓰일 로고는 도로와 안전을 형상화하여, 정도산업의 아이텐티티를 유지하되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CI에 맞춰 홈페이지 역시 재정립 되었습니다. 제품만 부각하는 대신, 사용자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함으로써 정도산업이 단지 제품만이 아닌 도로안전 솔루션을 제안하는 회사임을 강조한 것입니다.

이처럼 종합적인 리서치와 장기간에 걸치 노력의 결과로 만들어진 새로운 정도산업의 CI는 명합, 사원증, 광고등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1년에 걸친 정도산업의 CI리뉴얼 프로젝트는 이처럼 정도산업 브랜드의 근본적인 가치를 재정립 하는데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과정과 의사결정을 거쳐, 도로안전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정도산업을 명확히 드러내는 새로운 CI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정도산업 브랜드의 진화,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