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보도자료> 정도산업, 알루미늄 교량 방호책으로 특허 획득

교량용 가드레일이 더욱 안전해진다!”

정도산업, 알루미늄 교량 방호책으로 특허 획득

 

-교량에 설치되는 가드레일의 안전성을 최대 25% 개선

-기존 철재 제품 대비 안전성 강화는 물론 관리비용도 절감 가능

-정도산업, 가드레일 분야의 최신기술 선도 위해 R&D 강화

 

가드레일 및 도로안전제품 전문기업 정도산업 (대표 이해춘)이 교량에 설치되는 가드레일의 안전성을 개선한 신제품을 개발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사고 발생 시 피해 위험이 더 큰 교량 위에는 차량이 차도 밖으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차량 방호울타리 및 보행자 보호를 위한 난간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되어 있다.

정도산업의 알루미늄 교량 방호책은 가드레일과 지주의 외부는 알루미늄으로, 내부는 철재의 이중구조로 설계해 단일 구조 제품 대비 탑승자 보호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보다 강도가 높은 철재 제품과 비교할 경우 탑승자충격속도(THIV)는 3.5%, 탑승자가속도(PHD)는 25%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 탑승자 보호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철재 대비 방호책의 변형거리 역시 35%가 짧아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_IMG_2948

실제 승용차 및 트럭을 활용해 진행된 충돌 테스트에서도 충돌한 차량을 정상적인 진행 방향으로 즉각 복귀시켜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실차 충돌 테스트 영상 보기]

뿐만 아니라 가드레일 외부를 알루미늄으로 처리해 내부식성이 훨씬 뛰어나며, 광택이 오래가고 내구성이 뛰어나 유지비용 절감 및 도로미관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정도산업 이해준 대표는 “교량은 차량 사고 발생 시 추락 등 대형피해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가드레일 등 안전시설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할 경우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지관리 비용도 절감할 수 있고, 도로미관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