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실-보도자료>경기도에 설치된 분체도장 가드레일 차량 충돌 시 파손 최소화

경기도에 설치된 분체도장 가드레일, 차량 충돌 시 파손 최소화

– 정도산업㈜ 분체도장가드레일, 차량 충돌 시 지주꺾임 방지

정도산업 분체도장 가드레일
경기도에 설치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뛰어난 안정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정도산업 관계자는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제품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전국 곳곳에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설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경기도 안성시, 평택시 자전거도로난간, 화성시, 연천군 국도3호선, 파주시 운정 등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에 설치되어 실제 운전자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자동차의 도로 이탈을 막아주는 가드레일은 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도로안전 시설 중 하나다.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안전성과 내후성이 우수하다. 기존 가드레일과 달리 지주에 장홈을 추가하여 차량 충돌 시 장홈지주가 꺾이는 현상을 줄였다. 지주에 지면과 수직방향으로 형성된 장홈이 충돌 시 지주꺾임을 방지하고, 성토구간과 같은 연약지반에서 지주의 수평지지력을 증대시켰기 때문이다.

또한 개방형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경우 상하를 개방해 시인성이 높아 운전자의 피로도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정도산업 관계자는 “최근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대중적 인지도 상승으로 전국에 설치 구간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 가드레일의 단점을 보완한 분체도장 가드레일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No Comments

Post A Comment